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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 8월 2일 목요일

20180727의 뻘글 임시


주의!! 나이트런은 SF 아닌 스페이스오페라 입니다 따라서 작중나오는 게이트와같은 장비들의 작동방식에 대한 설정은 실제 물리법칙과 다를수 있습니다. 



워프특집.

일단 워프가 웜홀이라는 이론을 응용한 개념이고 이에대한 이론을 자세히는 설명하지 않을 것이다, 웜홀은 우주에있는 서로다른 시공간을 연결하는 통로로 먼거리를 짧게 이동하는 기술?이다.


물리학자 손은 블랙홀이나 기존의 웜홀이론의 구성요소중 존재가 부정된 화이트홀이 없더라도 엄청난양의 에너지와 웜홀통로를 유지할 음에너지를 지닌 반물질?? 있으면 웜홀을 임의로 만들수있지만 현실적으로 웜홀이 존재하기 어려운 가장큰 이유가 웜홀의 불안정함이다 기본적으로 통로가 되어야할 웜홀의 벽이 너무 빨리 붕괴되어 어떠한 것도 통과가 힘들어서 통로를 유지시켜줄 음에너지가 있어야 하는데 현재의 기술로는 웜홀을 유지시킬만한 음에너지를 얻을 방법이 없어 현재로서는 사실상 불가능한것이다. 

하지만 나이트런의 배경은 2600년대 여서 엄청난양의 에너지를 얻을 방법과 많은양의 음에너지를 지닌 물질을 얻을 방법을 찾아서 워프를 하고다닐거라고 생각하고 작가가 글을쓸때 워프에관한 설정을 어떻게 했을지 글을 써보겠다.

작가가 쓴걸보면 나이트런 세계관에서는 웜홀을 만들고 웜홀이 붕괴되지않게 유지시킬때는 음에너지를 지닌 물질은 필요없고 ㅈㄴ 많은 에너지만 있으면 되는것같다 ( 편리한 설정이내 ) 그래서 웜홀을 여는 방법이 게이트를 사용해서 양쪽에서 웜홀을 열고있거나 확실한 장소를 지정하고 거기까지 이어지는 웜홀을 함선의 엔진에서 뽑아낸 에너지로 여는 두가지 방법이 있다.

그리고 이건 실제로 가능한지 확인은 못했지만 워프중 웜홀을 열고있는 게이트가 파괴된다거나 웜홀을 유지시킬 에너지나 재료가 부족해져 웜홀이 붕괴하면 웜홀밖으로 튕겨져나오는지 아님 소멸되는 웜홀과함께 공간체로 소멸되는지는 모르겠다.

작가는 별다른 조작없이 웜홀만 붕괴되면 메코이 처럼 웜홀밖으로 (거기가 어딘지는 당연히 모르겠지만) 튕겨?나오고 워프중이던 드라이 일행처럼 의도적으로 웜홀내부? 차원을 붕괴시켜버리면 확률주작 스킬을 안쓰면 웜홀과 함께 소멸된다는 식으로 써서 이런게 진짜 가능한지 (ㅈㄴ 의미없겠지만) 알아보려했지만 능력으로는 자료를 찾을수 없었다. (영어 사이트도 봐야겠다.)


나이트런에서는 게이트를 쓰는 워프와 블랙홀 엔진의 에너지로 게이트 없이 하는 워프가 있다.

게이트 없이 하는 워프는 웜홀을 만들고 유지시킬때 블랙홀 엔진의 출력을 끌어다 쓰고 도착하려는 장소가 확실해야 워프가 가능하다.

그래야지 웜홀을 만들때 출구를 어디로 뚫을지 결정할수 있기 때문이고 출구를 만들 위치를 지정하는데 도움을 주는것이 워프마커이다.



게이트를 쓰는 워프는 아직 자세한건 안나와서 순전히 추정으로 쓰지만 지역의 게이트가 지점을 연결하는 웜홀을 게이트의 에너지로 유지시키는 구조여서 장소의 확실함이 없어도 된다 이미 양쪽 지점이 위치가 확실하게 있으므로
————> 게이트로 여행하다 게이트에서 사고가 나서 웜홀이 닫혀 시간이 몇십년 단위로 꼬이는 사고가 메코이의 경우로 봤을때 게이트양쪽중 하나라도 문제가 생기면 웜홀이 붕괴되어 워프중이던 아공간에서 예상치 못한 통상공간으로 나온다——>그래서 17년간 아무로 모르던 통상공간 에서 동면 했었다.



지구권의 행동으로 봤을때 게이트와 게이트없이 하는 워프는 별개의 문제이다.

일단 지구권은 외우주의 침략을 막기위해 모종의 기술로 게이트 없이 하는 워프를 막고있다. 근데 워프를 막는기술이 게이트로 하는 워프도 막으면 구지 괴수들을 이용해서 ㅈㄴ 열심히 대전쟁이전의 워프마커들을 부수고 다니는 수고를 안해도 될것같지만 


————-> 그런데도 괴수들이 열심히 워프마커를 부순걸로봐서 2가지 워프는 서로 별개여서 게이트없이하는 워프를 막아도 게이트를 쓰면 워프가 가능해서 마커를 부숨.


130화를 보면 노튼제독이 적을 앞서게 됐다는걸로 봐서 어쩌면 지구권은 외우주가 제국의 워프마커를 이용할줄은 몰라서 우현히 제국의 마커를 발견한줄알고 워프불가능하게 가두려 했지만 AL 워프를 해서 ㅈ됨 




외우주가 이노베이션엠파이어의 워프마커를 작동시키자 비상이 결려 주위에서 워프를 불가능하게 30 내로 완번히 가두려고 시도————> 워프마커가 작동되면 소용 없을텐데 워프마커를 작동시킬줄은 모르고 그냥 적의 위치를 발견해서 워프를 못하게 막은건가???
———> 그러니까 위에다 내가 노튼이 지구권이 우리가 제국의 워프마커를 쓸줄은 몰랐다는 듯으로 말했다 .


잠시만   공략전에 문제가 많은 워프는 설명은 게이트없는 워프 어쩌구 했지만 이노베이션 엠파이어의 워프마커를 사용해 이미 장소의 확실성은 보장된 워프 아닌가?? 지구권이 어디로가는지 정확하게 계산해서 나오는 쪽의 마커를 부수지 않는한 말이다.

————> 그래서 노튼이 리넬보고 통로유지만 하라고 한거겠지 통로만 유지해도 그냥 반대쪼 마커로 나오니까.

노바엔진은 일반 차펠린2 엔진 3대의 출력이 나옴.  <———— 테라브레이커 혼자 통로 유지한다고 있었던게 일반형 3대의 에너지가 있어야 통로 유지 가능해서


아니야 어쩌면 AL 지구권도 파악못한 제국의 항로로 지구로 가려고 그래서 지구권이AL 발견하고 30 내로 게이트없는 워프를 못하게 가두려 했을때 마커가 아닌 엔진힘으로 웜홀을 만들어서튐.



게이트로 하는 워프가 아님.



애메하네




잠깐만 워프마커와 게이트는 서로 다른건가 게이트는 웜홀은 양방향에서 열고있어 웜홀을 유지시키는 거고 워프마커는 게이트없이 엔진 출력으로 하는 워프에서 장소의 확실성을 위해 워프아웃할 정확한 장소를 지정해줌
———-> 워프시 게이트를통한 워프가 안나왔는지 이해됨 제국이 쓰던 항로의 워프마커를 따라서 워프하면 마커1322개의 마커지점에서 1321 연속워프로 통과하면 된다. 

130화의 워프는 1322개의 워프 마커로 이루어진 항로 에서 첫번째에서 두번째 워프마커로 워프중 워프아웃하기전 사달이 난것 참고로 워프는 마커사이를 이동시 7시간이 걸림.


릭은 게이트로 여행중 게이트가 괴수에 공격? 당해서 웜홀이 소멸되어 이상한 곳으로 나와 발견될때까지 미지의 우주공간에서 몇십년간 동면 


릭의 경우로 미루어 보면 워프중 문제가 생겨 웜홀이 소멸되면 그냥 변동중력원 외벽을 뚫고 밖으로 나오는데 워프중 차원을 자유자제로 통제간능한 기술을 가진 지구권의 공격을 받은 드라이 일행의경우 바숍 부하가 차원을 붕괴시켜서 웜홀과 함께 소멸될 위기가 있었지만 드라이의 사상력 비스무리한? 만다라의 개변으로 있을수없는 확률을 일어나게 만들어 현실로 돌아옴.


근데 만다라나 사상력이나 있을수 없는일을 100% 수렴하는 확률로 만들수 있는 능력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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